장시호, 직권남용·강요혐의 인정
장시호, 직권남용·강요혐의 인정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6.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시호
장시호가 직권남용과 강용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장시호의 변호인은 서울중앙지법 형사 22(재판장 김세윤) 심리로 29일 열린 첫 공판준비기일에서 직권 남용과 강요 혐의를 모두 인정한다고 밝혔다. 이어 혐의 중 강요 부분 증거목록을 검토해본 결과 다소 의문이 있는 부분이 있지만 이 부분은 특검에서 뇌물죄로 수사 중이기 때문에 추후에 의견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장시호는 최순실,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등 과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삼성그룹 프로스포츠단을 총괄하는 김재열(48) 제일기획 스포츠사업 총괄사장에게 압력을 행사했다. 삼성전자가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총 162800만원을 후원하도록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또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문체부 산하 공기업인 그랜드코리아레저(GKL) 관계자가 영재센터에 총 2억원을 후원하게 하도록 강요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영재센터를 운영하면서 허위 용역대금 지급 등의 방법으로 법인 자금 3182만원을 횡령한 혐의도 받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는 올해 7월까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기원 제1회 동계스포츠(빙상) 영재캠프' 사업비 일부를 자신이 부담할 것처럼 속인 후 차명으로 운영 중인 누림기획의 운영비로 사용하는 등 국가보조금 71683만원을 가로챈 혐의 편취한 혐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