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부역자' 국정원 3인방 좌천되나
'최순실 부역자' 국정원 3인방 좌천되나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6.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보원이 연말 1급 부서장 인사에서 대구·경북(TK) 출신 간부를 일부 배제하기로 잠정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일보는 6최순실 게이트연루 의혹이 제기된 추모 국장 등 ‘TK 3인방의 좌천이 예상된다고 단독 보도했다. 국정원은 추 국장의 최씨 관련 첩보 축소·은폐 의혹은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진다.

보도에 따르면 국회 정보위원회 관계자는 앞서 5일 국정원이 연말 예정된 내부 고위직 인사에서 TK 출신 인사를 일부 배제하기로 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는 TK 출신 인사들에 대한 의혹 제기를 감안한 게 아니겠냐는 것.

현재 추 국장 및 ‘F4’로 불리는 그의 최측근 간부 4명은 그간 청와대에 직간접적으로 비선 보고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추 국장을 포함한 ‘TK 3인방이 청와대를 등에 업고 원내 인사를 좌지우지했다는 비판도 제기됐다.

국정원은 이들이 내부에서 전횡을 저지르는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F4’가 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됐다는 의혹도 부인했다.

그러나 최씨와 관련된 정보가 통제된 의혹은 더 커지고 있다. 지난 4월 차은택씨 후임으로 문화창조융합벨트본부장을 맡은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은 자리를 맡은지 열흘 만에 해당 부서의 심각한 상황을 깨달았다. 여명숙 위원장은 차은택 후임으로 창조경제추진단장을 맡을 때 차 씨 비리를 국정원 직원에게 제보했는데 이를 상부에 보고한 직원이 갑자기 아프리카 발령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