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 "국기문란 박근혜"...‘최순실 연설문’으로 하야해야
여론 "국기문란 박근혜"...‘최순실 연설문’으로 하야해야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6.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병우·최순실·야권·국민의견? 아몰랑

여야 한목소리로 사실이면 국기문란·국민속이기

안철수 국민의당 의원 이게 나라냐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연설문으로 여야의 비난이 거세지면서 여론의 도마에 올랐다.

야권과 여론 일각에서는 박 대통령도 이제 수상대상이라며 하야해야한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다.

지난 24JTBC의 보도에 따르면 최순실 사무실에 있는 컴퓨터 하드디스크에서 박 대통령 연설문 또는 공식 발언 형태의 파일 44개를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최순실이 해당 문건을 확인한 시점은 박 대통령의 실제 연설보다 최장 사흘 앞선 경우도 있었다.

앞서 201412월 박 대통령은 연설문 유출 의혹에 대해 당시 비선이니 여러 의혹에 관한 보도는 국기문란 행위라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이 같은 국기문란 행위의 정황이 드러나면서 박 대통령 자신이 국기문란 행위를 저지른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청와대는 지난 20일 최순실의 최측근이자 박 대통령의 가방 제작자로 알려진 고영태 씨가 "최씨가 제일 좋아하는 건 대통령 연설문을 고치는 일"이라고 말했다는 보도가 처음 나간 후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반박했었다.

이원종 비서실장은 지난 21일 국회 운영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해 "연설문 수정은 있어서도 안 되고 있지도 않은 일"이라며 "봉건시대에도 있을 수 없는 얘기가 어떻게 밖으로 회자되는지 개탄스럽다"고 했다.

여권 새누리당 비박계에선 국기문란·국민속이기라며, 특검 도입을 통한 진상규명 주장까지 나왔다.

비박계 잠룡인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의원도 이번 보도를 접하고 상당히 격앙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130분 서강대에서 한국정치론수업 특강에서 "나도 이게 나라인지.."라며 한탄했다. 비박계 중진인 정병국 의원은 비상 의원총회를 소집해 향후 대책을 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개혁성향의 김용태 의원은 이날 오전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특검 도입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 공화국과 민주주의는 최순실 사태로 유린되고 능멸 당했다지금의 검찰로는 국민의 불신을 해소할 수 없기 때문에 국회는 이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특검을 즉각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야권인 안철수 국민의당 의원은 최순실이 국정을 농단한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모든 책임을 져야한다이게 나라냐고 비판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이 이제는 수사대상이다. 국민들에게 당장 사죄해야한다고 지적했다.

누리꾼들은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까도 까도 계속되는 양파 박근혜 탄핵감. 최순실이 회장이면 박근혜는 바지사장?. 이딴 식으로 나라 이끌 것이 었다면 감성팔이짓 해서 왜 대통령 됐냐"는 등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이번 사안으로 인해 국민들 또한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최순실·우병우 등의 중요 사항에 대해서는 언급을 피하며 개헌논의로 반전을 꾀하려는 듯한 생각 없는 정치를 펼치고 있다.

야권, 국민 등 많은 정치 전문가들의 지적과 의견을 무시하고 오직 자신의 생각대로만 정치하는 불통정치의 표본이라는 얘기가 나오는 이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