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최근 생산을 중단한 농심의 즉석밥 제조설비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인해 CJ제일제당은 HMR(가정간편식)시장에서 경쟁력 확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지난 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농심의 즉석밥 제조설비를 100억원 안팎으로 사들였다. CJ제일제당은 올 연말부터 인수한 설비를 통해 '햇반'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2002년 농심은 경기 안양공장에 110억원을 투자해 연간 즉석밥 3600만개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구축했다. 한때 20%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라면, 스낵과 함께 ‘3대 핵심 사업군’으로 자리잡았던 농심은 CJ제일제당, 오뚜기, 동원 F&B에 밀리자 사업철수를 결정했다.
CJ제일제당은 즉석밥 시장이 급성장 하면서 농심의 즉석밥 설비를 인수한 것으로 보인다. 1인 2가구 증가로 HMR 시장이 늘어나는 가운데 식사의 기본이 되는 '밥' 수요도 덩달아 늘어났다. 올해 즉석밥 시장은 25% 이상 성장한 3000억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인수로 CJ제일제당의 즉석밥 생상은 연각 1억6000개에서 2억으로 25% 가량 늘어난다.시장 점유율도 65%에서 70% 이상으로 확대돼 업계 2위인 오뚜기와의 격차가 더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2018년 2500억원, 2025년 1조원으로 측정했던 햇반 매출 목표 달성액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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