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證]백산 두자릿 수 성장 지속될 것
[메리츠證]백산 두자릿 수 성장 지속될 것
  • 조정필
  • 승인 2016.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백산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및 적정주가 11,000원을 유지한다.

이재환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2Q16 매출액 450 억원 및 영업이익 45 억원, 양호한 성장이 지속 중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Q16 매출액은 450억원(+20% YoY), 영업이익은 45억원(+120% YoY)을 기록할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신발 합성피혁, 스웨이드, 자동차 내장재 등 전 사업부문이 골고루 성장 할 것이다.

중국에서 나이키/아디다스 판매량 증가로 신발 합성피혁 매출은 증가할 전망이다. 현재 나이키의 중국 6개월 선주문량은 30% 수준으로 하반기에도 동사의 합 성피혁은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판단한다.

스웨이드 매출은 베트남 공장 본격 가동으로 전년대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고마진의 스웨이드 매출 증가는 동사의 외형 성장뿐 아니라 이익률 개선에도 일조할 것이다.

한편, 자동차 내장재 사업부문은 ‘15년 하반기 추가된 모델(국내: 스포티지, 해외: 인도 SUV, 중국 투싼 및 소나타 하이브리드) 매출 반영으로 큰 폭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또한, 글로벌 신발 브랜드의 성장과 자동차 내장재 매출 확대로 ‘16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2,050억원(+19% YoY) 265억원(+46% YoY)을 기록할 전망이다. 중국을 중심으로 나 이키/아디다스 등의 성장이 예상되는 바, 시장지배력을 갖춘 동사의 수혜가 계속될 전 망이다.

고마진 스웨이드 부문 매출액은 생산능력 확대 및 경쟁사 부진으로 지속 증가 하여 매출 성장 및 마진 개선에 기여할 것이다. 또한, 자동차 내장재 부문은 적용 모델 및 범위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판단한다.

‘16~’17년 예상 평균 EPS 적용 PER9.0배다. ‘16~’17EPS 성장률 및 ROE를 고려 했을 때 현 주가는 여전히 매력적인 수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