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이장우에“어찌 이런 사람을 국회의원으로 뽑았나”
김동철, 이장우에“어찌 이런 사람을 국회의원으로 뽑았나”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6.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들이 극찬한 ‘사이다’

20대 국회 첫 대정부질문이 이어진 5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여야 의원들 간에 막말과 고성이 오가다 결국 본회의가 정회됐다.

이날 여야 의원들의 고성과 막말은 김동철 국민의당 의원의 세 번째 질의에서 시작됐다. 김동철 의원은 황교안 국무총리의 지역편중 인사를 주장했고, 이에 새누리당 의원들이 김동철 의원을 비판하기 시작하면서 목소리가 높아졌다.

김 의원은 새누리당 이은재 의원을 향해 질문하는 데 간섭하지 말라면서 말 하고 싶으면 나와서 하란 말이야라고 소리쳤고, 이 의원은 반말하지 말라며 대응했다.

이후 김 의원은 질문을 이어가다가 새누리당 의원들의 웅성거리는 소리에 총리의 부하직원이냐,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냐고 비판했다.

이어 새누리당 이장우 의원을 향해 동료의원이 대정부질문하는 데 가만히 있어라면서 어떻게 대전시민은 이런 사람을 국회의원이라고 뽑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하며, 새누리당 의원들을 겨냥해 저질 국회의원들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김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때문에 대한민국이 위기를 맞았는데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왜 (질의에) 간섭하느냐면서 이 의원에게 사과를 요구했으나, 새누리당 의원들은 저 발언은 모독”, “동료 의원의 지역구를 저런 식으로 언급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본회의가 정회된 후 취재진에게 내가 무슨 말을 했다고 새누리당이 저리 반발하는지 국민이 판단해줬으면 좋겠다면서 국민들께서 제 발언이 잘못했다하시면 당장 의원직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김 의원의 사이다같은 발언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