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리콜 안돼" 새빨간 거짓말에 속은 네티즌 분노
현대차, "리콜 안돼" 새빨간 거짓말에 속은 네티즌 분노
  • 고혜진 기자
  • 승인 2016.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연 파손된 벨로스터의 선루프...무상수리요구에 거짓말

     
 
현대차가 돌연 파손된 벨로스터 선루프에 대한 리콜조치 약속을 지키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

논란은 지난 9일 김씨가 페이스북에 관련 고발 글과 사진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지난 주말 경남 초등교사 김씨의 벨로스터가 지하주차장에서 외부 충격 없이 돌연 박살났다. 차주는 선루프가 리콜 대상이라는 점을 확인하고 무상수리를 요구했지만 현대차가 이를 거부했기 때문이다.

김씨가 올린 사진 속 벨로스터 선루프는 홀로 깨졌다고 보기 힘들 정도로 산산조각 나 있었다.

 

현대차는 선루프에 균열이 생겨 파손이 될 우려가 있다는 점을 인정, 2012년부터 한국(1297)과 아랍에미리트(127), 미국(6100) 등에서 벨로스터에 대해 리콜조치를 취했다.

그는 "리콜대상인 선루프에 대한 수리를 요구했으나 현대차는 CCTV확인 결과 외부 충격 때문이라고 판단되며 리콜이 종료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는 거짓이었다. 국토부에 확인한 결과 리콜에는 종료기간이 없다고 했기 때문"이라며 현대차의 거짓말에 분노했다.

네티즌들은 "이건 정말 안 다친 게 다행" "김씨가 차에 있었다면 온 몸에 유리조각이 박혀 생명에 지장이 있었을 것" "현대차의 새빨간 거짓말에 보기 좋게 당했다" "꼭 싸워 이기길"이라며 김씨를 응원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현대차는 사람의 생명과 연결된 자동차를 생산하는 곳이다. 그러나 정작 사람의 생명은 안중에도 없고 생산에만 급급한 것 같다며 비판했다.

현대차의 새빨간 거짓말이 들통난 가운데 네티즌들은 "현대차가 거짓말을 인정하고 김씨의 리콜을 진행하게 되더라도 거짓말에 대한 사과는 분명히 해야 한다. ‘비도덕적인 기업의 자질 논란역시 면치 못할 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