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관리 위한 실무 지침서 ‘건축물관리실무’ 출시
건물관리 위한 실무 지침서 ‘건축물관리실무’ 출시
  • 박현서 기자
  • 승인 2016.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관리업 창업 준비하는 사업자 위한 필수 내용 수록

건물관리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업자를 위한 실무지침서 ‘건축물관리실무’가 출간돼 관리 실무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건축물관리실무’는 건축물관리연구원 임정달원장이 2013년 12월 10일 초판 발행한 ‘건물관리본사실무’를 개정된 관련 법률 등을 반영하여 일부 내용을 수정 보완해 지난달 21일 발간됐다.

임원장은 건물관리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업자를 위해 시설경비업무, 주택관리업 및 주택임대관리업기준, 주택관리업자 사업자선정지침, 적격심사기준, 주택법, 집건법, 잡수입과 관련한 처리방식 등 변경내용을 반영했다.

아울러 2015년 10월 제정 시행에 들어간 서울특별시 오피스텔 표준관리규약, 아파트하자판정기준과 법원건설감정실무기준, 관리매뉴얼, 하자처리업무 매뉴얼, 건물관리업체와 관리소간 소통에 필요한 매월 주간업무보고서, 월말 급여계산에 필요한 직원근태현황, 건축물 유지관리비 원가계소방시설 점검, 소독용역비, 각종공사, 안전관리, 하자처리실무, 용역, 노무, 회계처리에 수반되는 법률지식은 물론 기술적 업무가 체계적으로 수록되어 있다.

특히 건물종합관리 본사근무자와 초보관리소장의 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이고 관리써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보탬이 되는 지침의 내용을 담고있다.

임정달 원장은 “전기관리실무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위하여 수배전설비 현장실무 YouTube 동영상 교육을 신설하여, 수배전설비 운전 및 관리요령을 알기 쉽게 실무적으로 배워 나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전기실 특고압설비 사고발생시 응급조치를 할 수 있도록 월1회 실습교육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배전 시설의 계통도의 설명과, 파워휴즈교체 및 몰드변압기와 차단기에 대한 이해, 역률개선의 필요성, 각종 계전기에 대한 회로 설명 등 현장의 전기실무와 관련 내용을 쉽게 전달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공동주택 및 공장이나 병원, 빌딩,학교등의 관리책임자나 전기안전관리자, 유지보수 담당자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