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證]삼성전자, 1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 전망
[이베스트證]삼성전자, 1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 전망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6.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170만원을 유지한다.

어규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47.8조원(전년동기대비 +1.4%), 영업이익 5.5조원(전년동기대비 -8.0% / 전분기대비 -10.4)으로 시장기대치(5.2조원 수준)를 상회할 전망이다.

1분기 IT업황 비수기와 메모리 및 LCD패널가격 하락에 따른 DS(반도체, 디스플레이) 부분 실적 하락에도 IM사업부의 비용 절감 및 OLED패널 판매 호조, 그리고 긍정적인 원달러 환율 효과로 실적은 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이다.

2분기를 기점으로 유통 재고감소 및 신제품 출시 효과로 메모리 및 LCD패널 가격의 급락은 완화될 전망이다. 이에 DS부분(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실적 반등에 따른 동사의 점진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또한 기대감이 낮았던 갤럭시S7에서 소비자 중심의 하드웨어 사양 향상과 낮은 출고가로 초기 시장 반응은 긍정적인 상황이다. 낮은 기대감 대비 성과는 양호하다는 의미다.

최근 동사의 성장을 이끌었던 메모리 및 디스플레이 가격하락에 따른 단기 실적부진은 불가피해 보인다. 하지만 반대로 부품 비용 절감에 따른 세트부분의 실적 개선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2분기를 기점으로 메모리 및 LCD패널 가격 하락세도 완화되며 실적은 점진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반면 현 주가는 주가수익비율 10.4배, 주가자사비율 1.1배 수준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은 충분하다. 이에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