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판매 상위 300개 상품, 대형마트보다 '저렴'
위메프 판매 상위 300개 상품, 대형마트보다 '저렴'
  • 박현서 기자
  • 승인 2016.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량 상위 300개 상품 대형마트와 직접 비교를 통해 가격비교 결과 공개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는 위메프 플러스에서 가장 잘 팔리는 상품 300개의 가격을 대형마트 온라인몰과 비교하여 공개했다. 그 결과 위메프 플러스 판매량 상위 300개 상품 가격이 평균 13.7%, 최대 56.2%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지난 8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위메프 플러스 판매량 상위 300개 상품의 가격을 이마트몰과 비교하였다. 그 결과 위메프플러스 상품 300개 중 271개 상품 가격이 더 저렴하였다. 29개 상품 가격은 이마트몰과 동일하였다. 이마트몰이 더 저렴한 상품은 없었다.

위메프 플러스 가격이 이마트몰에 비해 30% 이상 저렴한 상품도 33개나 되었다. 가장 가격 차이가 큰 상품은 ‘CJ라이온키즈세이프칫솔X20’으로 이마트몰보다 무려 56.2% 저렴했다.

위메프 플러스와 이마트몰의 가격이 같은 상품은 총 29개로 300개 상품 중 9.6%를 차지하였다. 해당 상품 중 14개는 이마트몰에서 현재 최저가 대응을 하고 있는 분유 상품이였다. 그러나, 위메프 플러스 상품의 경우 92% 이상이 1개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하고 있는 것과 달리 대형마트의 경우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지 않으면 배송비가 추가되기 때문에 실질 구매가격에서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위메프 직매입사업본부 하송 본부장은 “이번 가격 비교 결과는 고객들께서 위메프 플러스에서 최저가 여부에 대한 불안감 없이 편안하게 구매하셔도 된다는 것을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라며 “비교 대상 중 어떤 상품도 위메프 플러스보다 저렴한 상품이 없었다는 것은 우리에게도 놀라운 결과였으며, 더 이상의 가격 논쟁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위메프 플러스 메인 페이지에서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10~20개 상품 리스트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위메프는 전담 인력을 통해 상시 가격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