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證]SK머티리얼즈, 중장기적 수혜에 주목!
[유진證]SK머티리얼즈, 중장기적 수혜에 주목!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6.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SK머티리얼즈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0,000원을 유지한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6년 1분기 반도체/디스플레이산업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국내 및 중국 디스플레이업체들의 플렉서블 OLED 및 대형 OLED라인 투자”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BOE를 중심으로 한 중국 디스플레이업체들이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플렉서블 OLED 투자를 확대하면서 관련된 장비/소재업체들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머티리얼즈의 주력제품인 NF3 역시 플렉서블 OLED 투자를 확대할 경우 그 수요량이 대폭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2017년 이후 실적 성장의 중요한 동인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2016년 중반 이후 반도체업체들의 3D NAND 신규 투자 및 가동이 반도체 관련업체들에게 중요한 이슈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3D NAND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른 NF3 수요 확대는 동사의 2016년과 2017년 실적 성장을 견인할 핵심동력이 될 전망이다.

지금부터는 중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플렉서블 OLED 및 대형 OLED 투자와 3D NAND 신규 CAPA 확대에 따른 2016년 및 2017년 실적 성장과 SK그룹과의 시너지효과에 따른 사업영역 확대 및 기업가치 상승 등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동사에 대한 투자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째, SK그룹에 인수된 동사는 SK하이닉스라는 안정적인 공급처를 보유하게 되면서 제품영역 다각화를 통해 SK그룹과의 높은 시너지효과를 시현할 것이다.

둘째, 2016년 반도체 소자업체들의 지속적인 미세공정 전환과 3D NAND 투자 확대 등으로 수혜를 크게 받을 것이다. 셋째, 국내 및 중국 디스플레이업체들의 공격적인 플렉서블 OLED라인 및 대형 OLED 투자로 NF3 수요가 중장기적으로 대폭 증가할 것이며, 넷째, 이에 따라 동사의 2016년 실적이 CAPA 증설효과와 수요 확대 등으로 사상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판단되는 점 등이다.

SK머티리얼즈의 16년 1분기 실적은 환율상승 속에서 NF3 CAPA 증설효과의 완전 반영과 주요고객사의 3D NAND라인 확대 및 미세공정전환 가속에 따른 공급 증가 등으로 성장세를 지속하며 사상최대실적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판단된다.

동사의 16년 1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전분기대비 8.0%, 전분기대비 8.0% 증가한 1,047억원, 391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