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엔씨소프트, 길드워2 확장팩 출시 다가온다
[현대證]엔씨소프트, 길드워2 확장팩 출시 다가온다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5.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8만원을 유지한다.

나태열 현대증권 연구원은 “현재주가와 목표주가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은 각각 14.5배와 21.2배로, 상승여력은 46.6%”라며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기간에 대주주 지분 이슈가 겹치면서 주가가 조정받았지만, 실적과 관련된 뚜렷한 악재는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길드워2 확장팩 출시를 계기로 낙폭을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전분기 대비 감소하겠지만, 내용면에서는 전반적으로 무난한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매출과 이익의 변화는 주로 리니지 유료 아이템 판매 성과에 기인하며, 기타 게임의 매출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비용 면에서도 마케팅 비용을 포함한 전반적인 비용이 효율적으로 통제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2분기 수준의 리니지 매출을 가정하고 있는 컨센서스는 소폭 조정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4분기 및 연간 실적의 최대 변수는 길드워2 확장팩의 판매 성과다. 6월 16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했는데, 8월 31일에 상용화 일정(10월 23일)을 발표하면서 사전 판매량이 증가하고, 길드워2의 사용자 지표도 개선된 것으로 파악돼, 200만장 이상의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신작의 출시 일정은 팡야의 출시가 4분기 말로 연기된 것 외에 변화가 없다. 아이온레기온스, 리니지의 모바일버전, 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중국), 패션스트리트 모두 연내 출시가 목표다. 리니지이터널의 2차 FGT는 10월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