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국민-한투 손잡고 '카카오뱅크'공식 출범
다음카카오, 국민-한투 손잡고 '카카오뱅크'공식 출범
  • 박태현 기자
  • 승인 2015.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은행-증권업 1위가 컨소시엄 구성 인터넷전문은행 설립

다음카카오가 인터넷 전문은행 예비인가 신청을 위한 '카카오뱅크'(가칭) 컨소시엄을 공식 출범한다.

13일 다음카카오는 한국투자금융지주와 함께 구성한 인터넷 전문은행 컨소시엄에 KB국민은행이 합류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총 자산 기준 국내 1위 은행. 국내 최대 모바일뱅킹 서비스 가입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한국투자금융지주는 증권사로서 4년 연속 업계 1위의 손익을 기록 중이다.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은 1위 은행의 안정성과 네트워크, 1위 증권사의 투자 및 자산 운용 능력,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1위 모바일 플랫폼 기업의 정보기술(IT) 전문성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이런 강점을 기반으로 기존 인터넷 뱅킹 수준의 단편적 은행 서비스에서 탈피한혁신적인 모바일 뱅크 모델을 공동으로 설계한다는 계획이다.

또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핀테크 업체들과 연대해 이용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편리하게 누리는 모델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은 이른 시일 내에 네트워크 사업자 및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등 다양한 핀테크 기술 관련 회사를 추가로 선정해 컨소시엄을 최종 완성할 예정이다.


컨소시엄 관계자는 "3사의 결합으로 새로운 금융혁신을 주도할 인터넷 전문은행의 기반이 마련됐다"며 "구체적인 사업모델 개발, 추가 파트너사 검토 등 1차 예비인가 신청을 위한 작업에 바로 착수해 완성도 높고 차별화된 모바일 뱅크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