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창작자들 모여라" 'T툰'서비스 런칭
"예비 창작자들 모여라" 'T툰'서비스 런칭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전자책 1위 서비스 T스토어 북스(Tstore books)가 누구나 창작 웹툰을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인 T툰을 런칭하고 82일부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T툰은 T스토어 북스가 역량 있는 신인 웹툰 작가 발굴을 위해 마련한 웹툰 플랫폼 서비스로 웹툰 연재를 희망하는 모든 예비 작가들이 웹툰 또는 만화를 등록하고 일반 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는 웹툰 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기회의 발판이 될 것이며 특히 T스토어 북스의 1,700만 사용자를 대상으로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등록된 작품 중 조회수, 댓글, 평점 등의 누적 수치 및 담당자 평가를 기준으로 매월 한 작품 이상을 인기 작품으로 선정하여 T스토어 웹툰에서 연재 할 기회를 제공한다. 인기 작품으로 선정될 시 별도의 심의를 통해 연재료 또는 상금이 지급된다. 차후에는 T스토어 웹툰에서 정식 작가로 활동 가능하다.

T툰 연재 참가신청은 정해진 기간 없이 수시로 받을 예정이며 지난 725()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장르는 코믹, 순정, 드라마, 스릴러, 판타지, 액션 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연재할 만화소개서 및 T툰 운영 규칙 동의서를 작성하여 메일(tstorecomics@sk.com)로 신청하면 된다.

T스토어 북스 관계자는 “T툰은 재능 있는 웹툰 작가 발굴과 더불어 독자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플랫폼이라며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웹툰 지망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편 T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T스토어 북스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tstorecomics@sk.com 을 통해서 문의 가능하다. T스토어 북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T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