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스펙을 뛰어넘어' 취업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신간] '스펙을 뛰어넘어' 취업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과 성공에 관한 상식을 뛰어 넘는 살아있는 스토리의 탄생

 

One. 발상의 전환으로 취업에 성공하라

: 낮은 학점, 무토익으로 취업하기

Two. 전략과 전술을 통해 최선을 결과를 끌어낸다

: 미래 유망직종과 직업 집중 분석, 고용 형태(정규/비정규)분석

Three. 인생의 차선책을 설계하여 만일에 대비한다

: 업종별 입사전략, 대학원 사용 설명서

Four. 선배들의 진솔한 조언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한다

: 다양한 취업케이스와 창업사례를 통한 미래 설계

Five. 스피드와 효율성으로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한다

: 효율적으로 자소서를 쓰게 해주는 템플릿 공개 + 효율적 면접 대비 가이드

 

+ Plus. 취업 1타 강사의 컨설팅 & 강의로 정확한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한다

 

인터넷 까페나 블로그, 취업사이트에 범람하는 취업 정보, 과연 믿고 의지할 만한 것일까? 인생의 중요한 갈림길에선 취준생들과 대학생들에게 정확한 가이드라인과 정확한 전략을 제시해 줄 수 있을까?

다양한 취업정보가 범람하고 있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서 대다수의 학생들은 그저 막연하게 취업을 준비하고 정보의 홍수 속에 갈피를 잡지 못하고 인생의 중요한 갈림길을 걸어가고 있다.

이 책은 낮은 스펙임에도 꿈을 현실로 만들어낸 선배들의 비결과 더불어 다양한 취업 케이스, 전략과 노하우에 대한 분석을 제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음대 졸업생이 세계적인 게임회사인 블리자드 코리아에 취업할 수 있게 만든 발상의 전환을 통한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인생의 차선책(대학원, 다른 업종 취업, 창업)의 구체적인 방법과 실제 사례를 제시하면서 업종별 입사 전략, 미래 유망직종, 고용형태(정규직/비정규직) 등을 분석하여 나에게 맞는 직종과 업종, 그리고 업종 및 비정규직 등에 대해 잘못 알려진 것들에 대해 분석했다. 또한 효율적으로 자소서를 쓸 수 있는 템플릿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빠른 자소서 작성을 가능하게 해준다. 더불어 성공한 명사들과 성공의 길목에 있는 독자들의 인생 선배들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그들을 그곳까지 이끌고 갔던 정신을 담아낸 취업 도서를 뛰어넘는 살아있는 자기계발서이다.

 

2년간의 철저한 기획과 사례분석, 연구를 통해 탄생했다

엄선된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비전을 제시, ‘발상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취업과 인생설계 방식 제시, ‘차선책 준비를 통한 전략적인 미래 구상, ‘효율적 취업 준비를 통한 취업 꿀팁과 실전 대비!

이 모든 사례와 여러분이 가야 할 길을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나의 논리를 발견하여 전략과 전술로 승부하자

장황하고 편협한 취업 요령은 이젠 그만!

희망과 긍정만을 강요하는 무조건 할 수 있다식의 상술도 이젠 그만!

취업과 인생의 성공의 가장 빠른 길은, 정확한 사례를 분석하여 내 것으로 만들고, 논리를 바탕으로 희망을 바라보고, 미래를 한 단계씩 설계하고, 목표에 다가서는 것이다.

 

취업 분야 1타 강사, ‘양광모 컨설턴트와 함께하다.

양광모 컨설턴트는 대원외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증권 인턴쉽(Internship), 삼성전자 SADI RA(Research Assistant), 삼성증권 투자전략센터 애널리스트(Analyst)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경희대학교 취업스쿨 겸임교수, Thecareer.co.kr 의 대표 및 취업 전문강사로 활동 중이다.

그는 4년간 현업에 있으면서 취업 리쿠르팅과 삼성 직업멘토링 2기 멘토, 인턴교육생 지도 멘토 등을 담당하면서 취업준비생과 인연의 끈을 만들어나갔고, SSAT 출제 위원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대학교에서 직무적성검사, NCS직업기초능력평가 강의, 취업 강의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그룹 SSAT 출제위원 출신의 취업분야 1타 강사라는 꼬리표가 말해주고 있듯, 그는 언제나 취업 최신 경향을 파악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그는 스펙을 뛰어넘어: 취업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의 도서 제작 컨설팅을 통해 그간 현장에서 느낀 대학생들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것들, 취업 트렌드의 변화,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는데 함께 노력했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3,4학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1,2학년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였다.

스펙을 뛰어넘어: 취업하기 전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의 저자 강연회(강의 자료 등) 및 컨설팅은 더커리어 (Thecareer.co.kr)와 양광모 대표 컨설턴트의 블로그(http://blog.naver.com/yankmo)와 함께한다.

저자 박인규, 윤성, 백인걸, 최우수/ 출판사 행복우물/ 2015.06.10./ 페이지 2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