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메르스 환자 밀접 접촉자 전수 재조사"
복지부, "메르스 환자 밀접 접촉자 전수 재조사"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는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지금까지 조사한 모든 확진환자와 접촉한 사람 가운데 자가격리 대상 누락자가 있는지 등 확인을 위해 전체를 재조사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복지부는 이날 오후 장옥주 차관 주재로 감염병분야 전문가 및 관련 보건의료단체 등이 참여한 감염병위기관리대책전문위원회와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의 대책회를 잇달아 개최해 메르스 대응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복지부는 우선 그동안 질병관리본부장이 주관하던 대책본부를 복지부 차관이 총괄하는 것으로 개편해 복지부 내 메르스 관리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또 유사 시에 대비, 전국 공공의료기관(국립병원·지방의료원 등)의 가용한 격리실을 총동원해 시설 격리장소로 활용하기 위한 준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평원 등 가용한 콜센터 요원을 모두 동원해 중동지역 입국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등 증상 발현 여부를 입국 후 유선으로 2차례 모니터링 하는 등 환자발견 지연 사례가 없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장옥주 복지부 차관은 복지부는 메르스의 확산 방지를 위해 민관합동으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선제적으로 대응 할 것이라며 추가적인 대책을 추진함에 있어 현장에서의 실행여부를 면밀히 점검해 반드시 단시일 내 종식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