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2명 추가 확진, 의심환자 중국으로 출국
메르스 2명 추가 확진, 의심환자 중국으로 출국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의심환자로 자가 격리 중이던 남성이 중국으로 출국한 사실이 확인됐다.

28일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 환자의 밀접접촉자인 K(44)가 지난 26일 중국으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K씨는 세번째 환자 C(76)씨의 아들로, 네번째 환자 D(40대 중반, )씨의 동생이다.

보건당국은 27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국제보건규칙(IHR)에 따라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 사무소(WPRO)와 중국 보건 당국에 알렸다. 이를 통해 K씨가 진단검사와 치료를 받도록 조치하도록 했다. 또 중국 측에 한국 정부가 국내 접촉자들을 추적조사해 격리·관찰하고 있다는 사실도 전달했다.

K씨는 16일 아버지 C씨의 병문안을 위해 B병원을 방문해 첫 환자 A씨와 C씨가 입원한 병실에 4시간 가량 머물렀다. 사흘 뒤인 19일 발열 등 증상이 발생해 22일과 25일 한 병원의 응급실에서 진료를 받았다.

하지만 K씨는 22일 방문한 병원 응급실에서 메르스 환자와 접촉한 사실과 자신의 가족 중에서 메르스 감염자가 발생한 것을 밝히지 않았다. 25일 진료했던 의료진은 의심자의 메르스 환자 접촉을 확인하고 중국 출장 취소를 권유했다. 그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26일 홍콩을 경유해 중국본토에 입국했다. 의료진이 진료한지 이틀이 지난 27일에야 보건소에 신고하면서 중국에 통보됐고 중국 보건당국이 조사를 진행 중이다.

보건당국은 K씨의 부인과 해당 의료기관의 의료진 10명을 자가격리하는 한편 K씨의 좌석 근처에 탑승한 비행기 승객, 회사 동료 등의 신원을 파악해 격리할 밀접 접촉자를 가려내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메르스 감염 환자 2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 메르스 감염자는 7명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