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도 건축 전문가로 만드는 앱 ‘슈퍼맨서비스’ 출시
일반인도 건축 전문가로 만드는 앱 ‘슈퍼맨서비스’ 출시
  • 박기영 기자
  • 승인 2015.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소비자도 건축관련 전문기사와 전문업체 및 다양한 상품을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 ‘통합솔루션 슈퍼맨서비스’가 화제 되고 있다. 

‘슈퍼맨서비스’는 건축관련 전문업체와 전문 기사들을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하지만 기존 유사 앱과는 달리 ‘고객중심의 전자상거래구현을 위하여 철저한 제공업체의 서비스분석’을 통해 서비스나 업체를 찾아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애프터서비스, 배송 및 기타 구매 관련 제반사항까지 빠짐없이 제공한다.

또 슈퍼맨서비스의 쇼핑몰(모바일클럽)은 제조사와의 MOU를 통하여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들이 공급할 예정이다. 회원들의 니즈를 종합하여 제조사의 제품을 일정 량 이상 대량구매시 파격적인 할인가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회원사들에게 높은 할인율이 제공되는 것과 동시에 제조사에게는 안정적 매출지원과 대량의 원자재 구매시 비용절감 및 제품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빈틈없는 서비스로 회원사들에게는 최대한의 영업기회를 제공하고, 구매자에게는 원하는 서비스를 가장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에게는 언제나 빠르고 정확한 업체의 정보가 제공되며 서비스 제공자 또한 소비자들에게 무한한 신뢰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시스템은 소비자, 생산자, 서비스판매자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시스템이며, 단순한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고객 중심의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확대로 판매자들의 상품 가치 역시 크게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슈퍼맨만의 ‘역경매 시스템’

슈퍼맨서비스는 전문업체와 전문기사들의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역경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역경매 시스템’은 업체가 경쟁 입찰방식으로 참가하여 소비자는 가장 합당한 업체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소비자가 가장 손쉽고 합당한 가격과 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신청자(고객)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가자(업체)가 확인하고, 가견적을 넣고 가견적은 다시 신청자에게 전달되는 동시에 참가자에 관한 등록정보가 제공되며 신청자가 수락을 하게 되면 매칭이 되어서 통화가 이루어진다.

이 때 신청자는 업체를 복수선택 할 수 있으며 1~3개 업체 연결이 가능하다.

슈퍼맨서비스 철저한 회원사 관리

슈퍼맨서비스는 회원사 관리에서도 철저한 시스템 등록·관리를 자랑한다. 슈퍼맨서비스의 회원사는 패밀리회원 가입은 1차 서류 검토와 2차 검증시스템을 통하여 등록되며, 지역 환경에 맞도록 업체 수를 제한한다.

소비자의 평가와 만족도는 리뷰를 통해서 자동시스템으로 별점 관리 된다. 이때 기준점수  미달시 해당 업체는 다소의 불이익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서비스에 더욱 철저해 질 수밖에 없다.

슈퍼맨 서비스는 “이제 고객들은 전문가들만의 영역이었던 서비스부문에서 새로운 형태의 경험을 통하여 슈퍼맨서비스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