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서민을 위한 서민금융전담 영업점 116곳 확대
우리은행 서민을 위한 서민금융전담 영업점 116곳 확대
  • 최남일 기자
  • 승인 2014.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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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14일부터 서민금융에  활성화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담 영업점 및 창구를 기존 64개에서 52개를 추가해 총 116개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미 우리은행은 대표적인 서민금융 전담센터인 우리희망나눔센터 상계점 및 가톨릭점을 포함해 거점점포 4곳과 주요 도시에 위치한 일반영업점에 전담창구 60개 등총 64개의 서민금융 전담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민금융의 활성화를 위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담창구 52개를 추가로 설치한다.
 
이번 추가 전담창구는 최근 서민금융 취급실적이 많은 점포 중 수요가 많은 성남공단, 남대문시장 등 수도권지역을 비롯해 강원, 경상, 전라, 충청,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위치한 영업점에 설치된다.
상담 고객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일반 상담창구와 별도로 분리된 창구에서 전담직원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운영된다.
 
우리은행 개인고객본부 이광구 부행장은 “서민전담 영업점 116개 운영은 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마련했다는 의미도 크지만 내년에 창립 116주년을 맞이하는 우리은행이 서민금융을 선도하겠다는 다짐이기도 하다”며, “평균 60개 내외의 전담창구를 운영하는 다른 시중은행들도 우리은행을 보고 경쟁적으로 서민전담 영업점 확대에 동참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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