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4.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30일 충청남도 도청에서 이순우 은행장,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정철수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을 함으로써, 도내 및 세종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은 별도로 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하지 않고도 은행 영업점을 통해 총 120억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충청남도가 추진 중인 동종업종 3인 이상 창업자모임인 ‘아름’에 대해서도 업체당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을 지원하며, 창업교육 및 마케팅 등 종합육성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에정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도내 유망중소기업 및 기술우수기업, 신규 전입기업, 창업기업들에 대해서는 자체 중소기업 통합 금융서비스인‘희망드림 프로젝트’를 제공함으로써, 각 기업별 저금리 전용 대출상품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우량기업 육성을 위한 제품판로 개척 및 임직원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번 협약은 도, 재단, 은행이 민관 합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뜻을 모은 결과”라며 “지역경제 활성화가 곧 국가경제 발전이라는 대전제를 갖고 지역의 창업 활성화, 기업투자 유치 및 고용기회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충청남도를 위해 우리은행이 든든한 금융 동반자로서 그 뜻을 함께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