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상반기, 부산 출국자 40% 증가"
"2014 상반기, 부산 출국자 40% 증가"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4.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투어(tour.interpark.com)는 여행인구의 증가에 따라 지방에서 해외로 출국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부산 김해 공항 출발 항공권만 간편하게 좌석, 요금조회,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별도의 서비스 채널을 개설했다. 부산출발 항공권 코너는 인터파크투어의 해외항공권 카테고리에서 이용 할 수 있으며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미주, 유럽까지 전 세계 28개 항공사의 일정과 실시간 항공 운임을 비교할 수 있다. 부산 출발 항공권 예약 시스템은 인터파크투어 항공앱에서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인터파크투어 투어사업본부 양승호 상무는 “기존에도 지방 출발 항공권 예약이 가능했지만 최근 들어 부산지역 출발 항공권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어서 별도의 섹션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오픈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인터파크투어 자체 분석에 따르면 2014년 상반기 동안 해외 항공권 발권 인원 중 부산 출발 인원이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한편, 부산 출발 항공 예약건 중 도착지별 비중을 살펴보면 상위 16개 도착지가 전체의 75.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지역별로는 나리타, 후쿠오카 등 일본이 30%, 북경, 상해 등 중국이 21%, 동남아 기타 지역이 45%를 차지하고 있어 단거리 노선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