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북잼콘서트 ‘유시민의 현대史 콘서트’ 개최
제1회 북잼콘서트 ‘유시민의 현대史 콘서트’ 개최
  • 정경화 기자
  • 승인 2014.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기하와얼굴들

국내 독서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파크도서가 저자와 독자가 함께 하는 문화공연으로 책 읽는 문화를 독려하고자 새로운 형태의 북콘서트, ‘북잼콘서트’를 기획해 선보인다.

인터파크도서(book.interpark.com)는 제1회 북잼콘서트 <유시민의 현대史 콘서트>를 오는 11월 11일 저녁 8시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한다. 지난 7월 발행된 유시민의 책 『나의 한국현대사』 10만부 판매 돌파 기념 특별 기획으로 ‘같은 시대를 힘껏 달려온 벗들에게’라는 부제아래 저자 토크와 재즈&락 공연이 어우러진 구성으로 진행된다.

1부는 힘과 섬세함을 함께 갖춘 한국 최고의 재즈 보컬리스트 말로(Malo)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되며, 유시민의 강연 ‘역사가 미래다’로 본격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책 『나의 한국현대사』가 저자가 태어난 1959년부터 2014년까지의 현대사 이야기를 다룬 만큼 55년 현대사를 모션그래픽으로 함께 보고 현대를 살아가는 젊은이와 기성세대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현대사 강연이 약 40분간 이어진다.

2부에서는 세대공감토크 ‘책에 담지 못한 이야기, 그땐 그랬지’가 진행된다. 누구나 쉽게 알아 들을 수 있는 김미화의 진행과 함께 저자 유시민이 책에 차마 담지 못한 비밀스런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토크 후에는 최근 정규 3집 ‘사람의 마음’을 발표한 그룹 장기하와 얼굴들의 클로징 공연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총 공연시간은 150분.

제1회 북잼콘서트 <유시민의 현대史 콘서트>의 티켓가는 R석 4만5천원, S석 3만5천원, A석 2만5천원이며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10월 24일까지 예매 시 전 좌석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국사선생님, 학생, 만 55세 이상 관객 등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복고 물품 지참 관객, 도서 지참 및 구매 고객, 국경일 등 기념일과 생일이 같은 관객에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북잼콘서트를 기획한 인터파크도서 마케팅팀 오지연 팀장은 “여타 북콘서트와 달리 저자가 책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던 속 깊은 이야기를 듣고 유명 아티스트의 공연으로 감성도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공연”이라며 “인터파크도서는 앞으로도 북잼콘서트를 통해 책-저자-독자가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독서문화전파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는 취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