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이데일리에 허위사실 '법적 대응'
성남시, 이데일리에 허위사실 '법적 대응'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4.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성남시가 판교 추락사고로 이데일리에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나섰다.

성남시는 '행사지원 및 공동주최 주장에 대한 사실관계'에 관해 이 같이 밝히는 보도자료를 21일 배포했다. 또한 최근 논란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성남시는 "사고 이후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대책에 집중할 때라고 생각해 어떠한 사실왜곡과 공격에도 대응하지 않았다"며 "성남시가 사고수습에 전념하는 사이 근거없는 왜곡과 책임공방은 물론 일방적인 허위주장이 난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시는 "주최·주관의 문제는 진행 중인 수사가 완료되면 법적으로 정리될 사안임에도 경찰의 수사자료가 거의 실시간 유출돼 이를 활용한 언론플레이가 난무하고, 비극적 참사를 이용한 정치적 공격이 횡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시는 아직 부상자들의 치료와 향후대책 문제가 남아 있지만, 병행해 이 사건의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대책의 수립 시행에 착수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시는 이 과정에서 "이데일리가 부지와 건물제공 특혜요구 등 수차례 황당한 특혜를 요구했지만 성남시는 모두 거절했다"고 폭로하기도 했다.

또 "이데일리측이 원남시와 공동으로 문화행사를 개최하자는 요청을 했지만, 지방정부가 민간 사기업과 문화행사를 공동개최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고 이 역시 명백한 특혜여서 '불가'판정 결과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는 "이데일리측의 '주최' 행사비 3000만원과 '후원' 명목의 3000만원 요청 등 두 차례의 요구 역시 거절했다"며 "시는 이데일리에 주최명의 사용을 허용한 일도, 금원을 지원한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시장이 축사했으니 성남시가 주최이다'라는 논란에 대해서는 "시장은 100만 성남시민을 대표하는 행정책임자로서 관내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는 것도 책무의 하나"라고 해명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데일리측의 각성을 요구하며 "성남시에 대해서는 있을 수 없는 허위주장을 하며 성남시민의 명예를 훼손해 민형사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엄정하게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시는 "이유불문하고 관내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참사에 대해 성남시는 마땅히 무한책임을 질 것"이라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