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중소·벤처기업 기술금융 지원
우리은행, 중소·벤처기업 기술금융 지원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4.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1일 대구광역시청에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및 김선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중소·벤처기업 기술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발굴·추천된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에 특별 우대금리로 기술금융을 지원하고,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용 펀드를 조성하여 지역경제가 ‘아이디어→창업→성장→글로벌화’로 선순환하는 창조경제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순우 은행장은 “기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창업단계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 및 컨설팅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성실히 수행 하겠다”며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창조금융 전문은행이 될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대구광역시는 정부의 최우선 국정운영 전략인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김선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함께 “대구가 창조경제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약참여 기관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제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