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중소기업] H&B드림, 신개념 흡연 부스 '뿌끔뿌끔'개발
[강한 중소기업] H&B드림, 신개념 흡연 부스 '뿌끔뿌끔'개발
  • 장희부 기자
  • 승인 2014.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비 기존 제품보다 20% 저렴해... 관공서, 대형건물 등 관심 '급증'

▲ H&B드림이 효신디자인과 셀파씨엔씨에 기술을 결합해 개발한 흡연부스'뿌끔뿌끔'
[한국증권신문/장희부 기자] 금연법이 확대 적용되면서 금연에 대한 사회적 공감이 확산되면서 흡연자들의 설자리가 점차 잃고 있다. 대형 빌딩과 도심 뒷골목에서 삼삼오오 모여 흡연하는 흡연자를 볼 수 있다. 흡연자를 위한 친환경 흡연부스를 개발한 중소기업이 화제다. H&B드림이다.

H&B드림은 흡연부스 '뿌끔뿌끔'개발한 후 2014년 2월부터 본격 영업에 들어가 전국 주요 지자체와 대학교, 종합병원, 공공기관 등에 흡연부스를 설치하고 있다. 

H&B드림이 개발한 흡연부스는 항상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면서, 유지비가 기존 제품보다 20% 이상 저렴한 친환경 에너지절약 흡연부스다. 

H&B드림은 인테리어 흡연부스 전문업체 '효신디자인(www.hyosin.co.kr)'이 자체 특허기술로 개발한 고급흡연부스와 환경벤처기업 '셀파씨엔씨'이 보유한 친환경 열교환 환기설비 '에어클R'을 결합시킨 친환경 흡연부스에 성공한 것.

H&B의 흡연부스를 이용하면 주변 사람에게 담배냄새가 배지 않아 외부 민원인의 방문이 잦은 관공서와 대학교, 종합병원 등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다.

그간 관공서나 대형건물의 흡연시설은 열악했다. 대부분 건물 한쪽 구석에 바람막이와 재털이 만을 제공했다. 흡연자는 흡연권리를 제대로 누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이곳을 지나는 비흡연자는 본의아니게 담배연기에 노출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뿌끔뿌끔'을 설치한 이후 이러한 문제가 모두 해소됐다는 평이다.

'뿌끔뿌끔'은 쾌적한 실내를 유지하는 최첨단 공기청정 시스템과 0.4㎛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포집할 수 있는 7단계 에너지 필터를 탑재해 흡연부스 내부에 담배연기 제거는 물론 외부에 유해물질이 유출되지 않게 차단해 준다.

특히 고효율 환기설비인 '에어클R'을 기본 적용해 흡연부스 내부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외부로 빠져나가는 에너지 유실을 차단해 평균 70%이상의 에너지를 절감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세척형 필터를 사용해 유지보수 비용도 크게 줄였다.

이밖에 LCD 디스플레이 광고와 고급 인테리어 장식, 쾌적한 의자를 설치해 흡연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음악을 제공하며, 담배 꽁초를 버리면 자동으로 소화, 분리수거되는 최첨단 '자동소화형 수세식 재털이' '다용도 쓰레기통' 등을 설치해 니코틴과 악취를 제거하고, 재털이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H&B드림'은 2006년 설립된 환경기술 유통전문업체로 10여종의 친환경 제품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