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일본고교생 한국어말하기 대회 개최
금호아시아나, 일본고교생 한국어말하기 대회 개최
  • 변성일 기자
  • 승인 2014.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변성일 기자] 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은 지난 8일 한일간 우호증진을 위해 일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제7회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말하기 대회> 행사를 일본 도쿄의 한국문화원 한마당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작년 12월부터 오사카, 후쿠오카, 구마모토 등 일본 각지에서 예선을 통과한 일본 고교생 32명이 참가했다.

이날 본선대회는 한국어 스피치, 한국어 촌극(2인 1조), 일본어 에세이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최우수상 4명, 우수상 8명, 특별상 4명, 지도교사상 1명, 총 17명이 본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은 아오모리현의 히로사키중앙고 2학년 고가와 하루카(古川晴香, 18세)양과 히로사키고 2학년 사카모토 리호코(坂本利穂子、18세)양이 수상했다.

고가와 하루카는 "상상하지도 못했다. 아시아나항공을 타고 한국을 방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여행 및 어학연수를 통해 한국문화를 배우고 한국친구들도 많이 만들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이병기 주일한국대사, 심동섭 주일한국문화원장, 김중섭 경희대 국제교육원장, 가네와카 토시유끼(兼若逸之) 도쿄여자대학 특임교수, 유광열 아시아나항공 일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