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게임, 유럽 및 아부다비 마케팅 후기
인터넷/게임, 유럽 및 아부다비 마케팅 후기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투자 리서치
우리투자 리서치는 지난 12월 9~12일 동안 유럽 및 아부다비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첫째, 경기 영향으로 온라인 광고시장의 성장은 다소 둔화될 수 있는 반면,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장은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을 전달했다.
둘째, 국내 온라인 대작게임들의 성공강도가 기대에 못 미쳤다는 점에서 향후 온라인 게임업체들은 해외시장에서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는 점
셋째, 모바일게임 시장의 성장속도가 경쟁 우려를 압도할 만큼 매력적이라는 점 등을 집중적으로 전달했다.
우리투자 리서치는 이와 관련해서 NHN과 게임빌을 업종 최선호주로 추천한다.
 
투자자들은 한국의 온라인 광고시장과 게임시장의 전반적인 현황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업체로는 NHN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NHN에 대해서는 다양한 시각들이 혼재해 있는 것으로 보였는데, 경기영향으로 인한 온라인광고 성장둔화와 웹보드규제로 인한 매출감소 등 부정적 이슈에 대한 질문들이 있었다. 동시에, 동사의 신성장동력인 라인에 대한 이해도의 깊이는 국내투자자대비 상당히 낮은 것으로 보였다.
반면, 국내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카카오톡의 성장스토리에 대해서는 큰 흥미를 보였다.
결국, 라인 관련 실적이 의미 있을 만큼 성장하고, 이것이 가시화될 경우 NHN에 대한 가치평가는 크게 제고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최근과 같이 경기가 불확실한 상황에서는 NHN의 실적안정성에 대해 Valuation 프리미엄 부여가 가능하다는 투자자들도 존재했다.
 
투자자들은 또한 모바일게임 시장의 높은 성장률에 대해서도 굉장한 관심을 보였고, 이와 관련한 순수 모바일 게임업체들의 수혜에 대해서도 대부분 동의했다.
다만, 투자 측면에서 시가총액이 다소 작다는 표현을 하는 투자자들이 존재한다.
 
한편, 주가가 많이 하락한 엔씨소프트에 대해서 Valuation 매력도가 높아졌다고 생각하는 투자자들도 다수 존재했다. 향후, 엔씨소프트가 모바일게임 등 신성장동력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발표해주기를 기대하고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