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련주 기대감 확대 전망, 금주 유망주 4선 12.10.
중국 관련주 기대감 확대 전망, 금주 유망주 4선 12.10.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투자 리서치
우리투자 리서치는 중국 소비 및 투자 확대 가능성을 감안하여, 기계, 건설 업종 등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이들 업종 중 동양기전, 성광밴드, 락앤락, 코스맥스 4선을 금주의 주간 유망종목으로 추천하며 아래 시황 및 전망을 추천근거로 제시한다.
 
KOSDAQ시장은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고, KOSPI와의 수익률 갭이 4개월 만에 (-)로 전환했다.
예상보다 양호한 미국의 고용지표와 상해증시 급반등, 외국인(7거래일 연속) 및 연기금(12거래일 연속)의 적극적인 매수세 유입 등을 바탕으로 KOSPI는 1,950선을 넘어섰다.
반면, KOSDAQ시장은 하락세를 이어가며 KOSPI와의 수익률 갭이 8월 중순 이후 약 4개월 만에 (-)로 전환했다.
 
기관 수급이 대형주에 집중되어, 12월 Seasonality도 중소형주에 부담이다.
이러한 중소형주 약세는 무엇보다 국내 기관의 관심이 KOSPI 대형주로 쏠리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주 국내 기관은 중소형주 및 KOSDAQ시장에서 약 930억원을 순매도해 2주 연속 매도우위를 기록했다. 또한, 2000년 이후 매년 12월에는 중소형주가 대형주대비 약세를 보였던 Seasonality도 심리적 부담요인이다.
 
또한, 지난 4일 열린 정치국 회의에서 중국 정부는 6대 정책방향(거시경제정책, 내수, 구조조정, 도시화, 주요 분야 개혁, 민생 안정)을 제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주 열리는 중앙경제공작회의에서 2013년 경제정책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다.
특히,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제시된 도시화를 통해 내수소비와 투자 확대를 동시에 강조했다는 점에서 기계, 건설 등 도시화 추진정책의 수혜가 예상되는 업종과 중국 소비관련주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질 수 있을 전망이다.
 
 
주간 투자유망종목 : 동양기전, 성광벤드, 락앤락, 코스맥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