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펀더멘탈 이상무
LG 전자, 펀더멘탈 이상무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
목표주가 100,000원 (유지), 투자의견 ‘매수’ (유지)
 
유럽연합은 1996~2006년 CRT 가격담합협의로 LG전자에게 4.9억유로(한화 6,975억원) 과징금을 부과하였다.
LG 전자 (066570)는 이와 관련해서 약 40%의 충당금을 쌓아놓았으며, 4분기에 추가 충당금을 설정할 예정이다. 동사는 본건과 동일한 사안에서 미국, 일본, 캐나다, 체코 당국으로부터 과징금을 부과받지 않았기 때문에 유럽법원에 항소할 예정이다. 그동안 CRT 담합과 관련된 불확실성 해소가 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된다.
 
LG 전자는 LG디스플레이와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스마트 TV와 스마트폰용 최적의 디스플레이는 IPS LCD이다. LG디스플레이는 경쟁사와 달리 처음부터 IPS LCD패널을 생산하였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 LG 전자는 LG디스플레이와 협력을 통해서 세계 최고의 화질을 탑재한 스마트폰과 스마트 TV를 선보일 예정이다.
 
어제 담합 과징금 부과 소식에도 불구하고, 12월6일 외국인들의 순매수 금액은 올해 들어 가장 높은 408억원을 기록하였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불확실성 해소로 이유로 LG 전자 투자를 한 것으로 판단된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는 LG 전자에 대해, TV와 가전 사업 경쟁력 강화, 스마트폰 경쟁력 회복, LG디스플레이 지분법 이익 증가로 고려해 목표주가 100,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