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렌터카, 중고차 판매부문 성장 기대감 상승
AJ렌터카, 중고차 판매부문 성장 기대감 상승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투자 리서치
AJ렌터카는 자동차 취득에서부터 매각까지 total aftermarket 서비스가 제공되는 업체이다.
렌털 고객은 주유비와 렌털료만 지급하면 모든 서비스가 차량관리시스템에 따라 제공되어, 큰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경제성과 더불어 부각되는 편의성은 차량 렌털 수요를 촉진 시키는 또 하나의 매력포인트이다.
 
렌털사업을 통한 안정적 현금회수, 중고차 판매, 조달금리 하락에 주목된다.
AJ렌터카는 렌털사업에서 3% 이상의 월평균 회수율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차량 구입 비용을 중고차 매각전 life-cycle 동안 전부 회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매입 후 3년간의 렌털 기간을 거친 차량은 중고차로 매각되어 AJ렌터카의 추가 수익 창출에 기여했다.
최근 신용등급이 BBB+ 에서 A-로 상향되었기 때문에 조달금리 인하에 따른 순이익 증가폭이 당분간 커질 전망이다.
 
2013년 중고차 판매 부문의 약진이 기대된다.
전국자동차대여사업조합연합회 자료에 따르면, 2009년과 2010년 신규 매입차량 대수는 각각 894대, 4,264대로 파악된다.
2009년 매입 차량들에 대한 중고차 판매는 2012년에 이루어지며, 2010년 신규 매입차량 대수를 감안하면 2013년 중고차 판매 부문으로 유입되는 차량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렌털부문의 성장과 더불어 중고차 판매부문 성장 가시성은 높다고 판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