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NDR 후기. 전자BG에 대한 관심 지속
두산, NDR 후기. 전자BG에 대한 관심 지속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
목표주가 177,500원 유지, 투자의견 매수 유지
 
11월 27일 ~ 11월 29일에 중국 및 홍콩의 기관투자가들을 대상으로 두산의 NDR이 있었다.
두산에 대한 주요 관심 사항은 전자BG의 지속적 실적 개선 여부, 모트롤BG의 턴어라운드 마지막으로는 지속적인 주주 우선정책의 실행 여부였다.
최근 지속적인 수익개선은 제품군의 MIX 변화에서 발생하고 있다. 2011년 3분기만 하더라도 Low-end CCL(Copper Clad Laminate) 비중이 약 66%를 차지하였으나 2012년 3분기에는 약 5:5 정도로 High-end 비중이 증가하였다.
이는 FCCL(Flexible Copper Clad Laminate)이 전년대비 30% 페키지 CCL의 경우 약 79% 성장하였기 때문이다. 현재 고마진(10% 후반) FCCL을 생산하는 Line이 8개가 있으나 내년에는 4개가 증설될 예정이다. 증설이 된다면 매월 약 40억원 매출증대가 발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근 실적 개선세는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의 비약적 발전과 관련이 깊다. 특히 삼성전자 및 애플을 비롯한 전세계적인 메이커들이 새로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신제품 출시를 하고 있어 내년에도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모트롤 BG의 경우 3분기 영업이익 적자(-18억원)는 두 가지 요인이 발생하였기 때문이다. 우선 중국 굴삭기 시장 침체 그리고 조업일수 감소 등 계절적 요인의 영향이다.
하지만, 4분기부터는 춘절대비 선주문이 발생하고 있어 흑자전환은 가능하다. 하지만 여전히 중국시장이 쉽게 돌아서지 않을 전망이어서 내년 3분기 정도는 되어야 본격 회복 국면에 접어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