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 인탑스, 휴대폰 케이스 1등 회사
[신영證] 인탑스, 휴대폰 케이스 1등 회사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증권은 인탑스에 대해, 주가흐름을 고려하여 매수를 추천하고, 그 사유로, 전방 산업의 활황으로 인해, 금년 및 내년의 출하량 증가가 예상되고, 최대 고객사 매출 믹스의 변화로 인해, 인탑스 매출에 있어서 ASP 증가가 기대되며, 결과적으로, P와 Q가 모두 증가하는 방향이 예상된다는 점을 든다.
 
인탑스는 전방 산업 호조의 수혜를 입는 회사이다.
인탑스의 영업 분야는 휴대폰 케이스 ASS’Y와 태블릿PC 케이스 ASS’Y, 프린터 관련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전방 산업들의 활황은 금년에 이어 익년에도 여전할 것으로 보이고, 케이스를 만들어 납품하는 인탑스의 수혜가 예상된다.
 
인탑스는 최대 고객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선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출 증가가 전망된다. 또, 전방 업체의 매출 mix에 있어서 비교적 고가로 볼 수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매출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고가 제품들에는 고가의 케이스가 적격이다.
 
전방 업계 및 최대 고객사 매출에 있어서의 구조적 변화는 인탑스에 있어서 성장의 기회 요인이다. 이와 같은 변화의 영향으로 연결 기준의 금년 매출은 전년 대비 30.2% 증가하고, 익년의 경우에는 9.4% 증가(보수적 추정)할 것으로 전망한다. 또 영업 이익에 있어서도 금년이 32.3% 증가하고, 익년은 6.5%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인탑스는 최대 고객사의 휴대폰 케이스 관련 최대 납품처다. 전방 업체가 산업에 있어서의 경쟁력을 유지한다면, 동 업체 또한 그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인탑스의 매출에 있어서는 해외 법인, 특히 베트남 법인의 성장에 주목할 필요성이 있다는 판단이다. 동 법인의 2011년 매출액은 686억원 수준이었으나, 금년에는 1,500억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모회사와 중국 자회사 중 천진전자유한공사의 경우에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연결 기준의 매출은 2012년과 2013년 각각 8,536억원과 9,34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2012년과 2013년의 영업이익은 각각 504억원과 53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영업이익률 기준으로 5% 후반대를 유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내년 기준의 EPS(지배주주 기준)는 4,505원으로 현재 주가를 감안할 때, P/E는 5.2배에 불과하여 비교적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한다.
 
최근 인탑스의 주가는 지난 6월 초를 저점으로 가파르게 상승(저점인 6월 5일 대비 49% 상승)하여 추격 매수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수준으로 볼 수 있다. MACD OSC나 Stochastics, RSI 시그널 상 다소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어서 향후 이격 해소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신영증권의 목표는 이러한 이격 해소 흐름으로 인해 과열이 해소된 구간에서의 매수 진입이다.
다만, 인탑스의 주가는 단기적 조정 가능성을 시사한다. 이격 해소 구간 진입가능성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투자의견 매수(B), 목표주가 34,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