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유아이디, Tablet PC 수혜 연말엔 더욱 가시화
[교보證] 유아이디, Tablet PC 수혜 연말엔 더욱 가시화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은 유아이디에 대해 작년 하반기 이후 삼성전자가 Tablet PC 패널에 PLS 방식 적용하며 실적 큰 폭 개선이 전망된다는 의견이다.
향후 삼성전자의 Tablet PC 전략 관련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동종업체인 아바텍의 상장도 긍정적인 요인이다.
 
삼성전자 PLS 패널 증가가 성장과 실적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다.
최근 조정은 3/4분기 실적 정체에 기인하나 이는 현재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 따라서, 현재 가격대에서 상승여력 충분하다.
이는, 삼성전자 Tablet PC 전략 강화로 5세대 라인 PLS 공정으로 전환,  PLS 공정의 중소형 LCD 확대 가능성, 그리고 금년 실적 개선에 이어 내년 실적개선이 유력한 것으로 평가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Tablet 생산량이 증가하며 PLS 시장 확대 지속될 전망이다.
최근 삼성 패널의 Apple 점유율 하락하고 있으나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노트 10.1인치 등 Tablet 제품 마케팅 강화와 MS 서피스, 맥북프로, 넥서스10, 킨들 시리즈 등으로 고객 기반 확대되고 있어 PLS 시장 확대가 지속될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스마트 폰에 LCD를 채택할 경우 PLS 물량 확대로 동사 수혜 폭 확대 예상이다.
 
유아이디는 3분기 매출 정체는 일시적인 요인, 내년 실적개선 폭 확대 전망이다.
3분기 매출 정체는 일시적이다. 이 실적 정체는 PDP 매출 부진과 삼성의 Apple 물량 감소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2013년 삼성의 자체 물량 증가와 신규 고객 확보로 PLS 물량 증가가 확실 시 될 예정이다. 5세대 라인 전용 시 유아이디 시장규모는 약 2배 증가 예상되어 큰 폭의 실적개선이 유력하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