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OCI머티리얼즈, 기다림이 조금 더 필요
[교보證] OCI머티리얼즈, 기다림이 조금 더 필요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은, OCI머티리얼즈에 대해 투자의견을 Trading Buy로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56,000원으로 기존 목표가 대비 22.2% 하향한다.
목표주가를 하향하는 이유는 태양광 업황 부진에 따른 경쟁 심화로 동사의 성장성 및 수익 경쟁력 회복이 둔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향후에도 OCI머티리얼즈의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가능성은 높지 않아 단기적인 주가 매력은 크지 않다고 판단된다.
하지만, 2013년 상반기에는 신규 Item 성공적인 양산이라는 새로운 주가 모멘텀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3분기는 매출액 635억원(QoQ -9%, YoY -11%), 영업이익 101억원(-44%, -54%), 순이익 50억원을 시현하였다. 이는 전 분기 및 시장 컨센서스 대비 크게 부진한 수준인데, 최근 손익 악화의 가장 큰 원인인 SIH4 판가 하락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의 전력 요금 인상에 따른 공정 보수 작업 영향으로 추정된다.
 
OCI머티리얼즈은 하반기 이후에도 SIH4의 판매 증가 및 판가 하락 둔화 가능성이 높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동사의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지는 않을 것이라 판단된다.
하지만, 2013년에는 LCD 산업 회복 및 AMOLED 양산 라인 증가로 인해 전방 산업의 수요는 점차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세공정용 특수가스인 Disilane 및 2차 전지용 LIPF6 등 신제품도 양산 준비 및 개발 중이므로 동사의 외형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감은 점차 완화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2013년 양산 예정인 Disilane은 고 수익 제품이기 때문에 매출이 성공적으로 발생될 경우에는 동사의 2013년 경영실적이 점차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동사에 대해서는 단기적인 실적 부진 및 외형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감은 존재하지만, 2013년 신제품 양산이라는 새로운 주가 모멘텀도 점차 부각될 것이라 판단된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