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한라공조, Visteon공조사업부 인수, 새로운 기회
[교보證] 한라공조, Visteon공조사업부 인수, 새로운 기회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은, 이슈에 가려진 글로벌 No2 공조회사인 한라공조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8,500원을 유지한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HMG와 밀착된 동반 성장이 가능하고, 둘째, 핵심제품인 Compressor의 質的 성장을 통해 매출처 다변화와 수익성 개선이 전망되며, 중국 Local 업체들에 공조 시스템 공급으로 향후 추가 성장 모멘텀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교보증권의 IFRS 연결기준 3분기 실적은 매출액 8,390억원(N/A), 영업이익 709억원(N/A), 지배주주 순이익 513억원(N/A)을 전망한다. 현대/기아차 부분 파업으로 외형 성장세 둔화가 불가피하나, 수익성 높은 미실현 재고 매출 인식, 인도 루피화 절상에 따른 인도법인 실적 개선 등으로 영업이익률은 전기 대비 0.4%p 상승한 8.4%를 전망한다.
 
Visteon 공조사업부 인수는 한라 공조에게 새로운 기회이고, 이에 대한 효과가 나타나게 될 2013년 1분기 경에 접근하는 것이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지난달 한라공조의 지배주주인 Visteon은 한라공조에 Visteon 공조사업부 매각을 발표했다.
향후, 매각대금 등을 점검해 볼 필요는 있지만, 다음과 같은 점에서 긍정적으로 판단된다.
지역 및 고객 다양화가 가능하고, Visteon의 한라공조 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 투자 등에 능동성 확보가 전망되기 때문이다.
다만, 단기 수익성 악화 및 불확실한 기업 합병 후 통합 과정 등의 부정적 이슈도 상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