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덕산하이메탈, 사상 최대실적 달성 전망
[교보證] 덕산하이메탈, 사상 최대실적 달성 전망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은 덕산하이메탈에 대해, 목표주가 31,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AMOLED성장 둔화 우려감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실적 호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3년에도 모바일 기기 수요 확대 및 고객사 AMOLED 라인 양산 일정 단축 등 호재가 기대되므로, 동사에 대해서는 매수 관점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덕산하이메탈은 3분기에 기대를 충족시키는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3분기 실적은 매출액 382억원(QoQ +3%, YoY +8%), 영업이익 109억원(+4%, +11%), 순이익 103억원이 예상된다.
고객사 AMOLED 신규 라인인 A2 Ph3 가동 지연으로 인해 OLED 소재 매출은 소폭 감소하겠지만, Smartphone 신제품 출시에 따른 반도체 소재 판매 호조로 전 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지속적인 판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20% 후반의 영업이익율 유지가 가능하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덕산하이메탈은 4분기에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사 AMOLED 신규 라인인 A2 Ph3는 4분기에 가동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이 경우 OLED 소재 매출은 두 자리수의 증가 폭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4분기에는 2013년 외형 성장 기대감도 주목된다.
4분기에 iPhone5 및 Galaxy Note2 등 주요 Smartphone의 판매가 크게 늘어날 것이므로, 반도체 소재에서도 큰 폭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주목 해야 될 포인트는 2013년에도 외형 성장 및 고 마진 구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이다.
고객사 AMOLED 출하 면적은 40% 이상 증가할 것이며, Smartphone 및 Tablet PC의 판매도 호조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고객사 AMOLED 추가 라인인 A2E의 양산 시기가 2013년 말에서 상반기로 당초 계획 대비 반년 정도 앞당겨질 가능성이 최근에 제기되고 있다.
이 경우 OLED 소재 업체의 외형 성장 폭이 커질 것으로 기대되며, 소재 업체 중에서 덕산하이메탈이 가장 큰 수혜를 누릴 것이라 판단된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1,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