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 백광소재, 안정적인 자원 사업
[신영證] 백광소재, 안정적인 자원 사업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증권은 백광소재에 대해, 국내 석회석 관련 최강 기업으로, 안정적인 현금 사업인 휴게소 부문의 높은 수익성, 탄탄한 자회사 현황 등을 고려할 때, 저 평가되어 있다는 의견이다.
 
백광소재는 국내 최대의 부존 자원인 석회석을 가공하여 각종 석회 제품을 생산하는 석회 분야 국내 최고의 기업이다.
전방 산업으로 볼 수 있는 제강, 화학, 건설업 등의 업황 부진으로 인해 현재는 다소 시련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업황에 있어서 이제는 바닥을 다지고 있기에, 장기적으로는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전방 산업의 부진에도 동 사가 받는 영향은 제한적인 상황임. 원인은 동사의 석회 시장 국내 점유율이 30%를 상회하기 때문에, 석회가 필요한 업체 입장에서 백광소재를 배제시키기는 어렵기 때문임. 다양한 제품군으로 인해, 특정 전방 산업에의 의존도를 낮추려는 노력이 빛을 본 상황임. 휴게소 사업 부문은 사업 특유의 현금 창출 능력과 높은 수익성이 유지되면서 매출이 성장하고 있음. 탄탄한 자회사들의 기여도 여전하다.
2012년 기준 매출 성장률은 YoY 3.9%, 영업이익 성장률 YoY -27.8%, 순이익 성장률 YoY -13.8%이다.
 
백광소재는 지속적으로 1,000원의 현금 배당을 시행해 왔다. 금년에도 동 수준의 배당이 기대되고 추후에도 마찬가지이다. 시가 기준 배당 수익률은 4.9%. 2012년 기준 P/E는 5.9배, P/B는 0.5배이다.
사업의 안정성 및 현금 창출 능력을 고려할 때, 백광소재의 현재 상태는 다소 저평가 단계로 보여져, 점진적인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
다만, 백광소재 주식의 유통 물량이 다소 부족하다는 점은 약점으로 지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