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TV, 1000만 가시청 가구 돌파
팍스TV, 1000만 가시청 가구 돌파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2.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박수진 기자]증권․재테크 전문 방송인 팍스TV(www.paxtv.kr)가 개국 2년 6개월 만에 전국 1000만 가시청 가구를 확보했다.

2010년 1월 SK브로드밴드의 BTV로 첫 송출에 나선 팍스TV는 IPTV 3사는 물론 스카이라이프, CJ헬로비전(채널번호 508번) 및 주요 케이블 사업자 등으로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전국적인 시청자 확보에 성공한 것.

이처럼 팍스TV가 2년여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가시청 가구를 전국적으로 확장할 수 있었던 데는 방송 콘텐츠의 우수성과 다양성이 시청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켰다는 평이다.

현재 팍스TV는 계열사인 팍스넷과 재테크 포털 모네타를 통해 매일 생산되는 다양한 증권•재테크 콘텐츠를 커뮤니티 등과 연계해 더욱 깊이 있고 생생한 방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외부 전문가를 활용해 단순한 정보전달에 머물고 있는 타 방송의 재테크 프로그램들과 달리 자체 보험/재무 전문가가 참여해 ‘직장인 재테크 상담’, ‘은퇴/노후 재무설계’, ‘보험 컨설팅’ 등 세분화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평일 17시대에 방송되는 ‘꿈꾸는 부자통장’, ‘골든 라이프’, ‘보험 아는만큼 보인다’ 등이 대표적인 인기 프로그램이다.

팍스TV는 TV 수상기 이외에도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10여 개 주요 증권사 HTS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신규용 팍스TV 편성팀장은 “전국 1000만 가시청 가구의 확보는 날로 심화되고 있는 방송 업계의 채널확보 경쟁에 비춰볼 때 매우 놀라운 성과”라며 “국내 최고의 증권금융 지식 서비스 기업으로서 더욱 차별화된 전문 프로그램과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