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가, 이수페타시스 기업신용등급(ICR) BBB 평가
한국기업평가, 이수페타시스 기업신용등급(ICR) BBB 평가
  • 강우석 기자
  • 승인 2012.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가㈜(대표이사 : 윤인섭, www.rating.co.kr)는 ㈜이수페타시스의 기업신용등급(ICR)을 BBB로 신규 평가하였다.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이라고 평가했다.

이수페타시스는 1972년에 설립됐으며, 이수그룹 소속의 유가증권시장 상장 대기업이다.

1987년 PCB(Printed Circuit Board, 인쇄회로기판)사업에 진출했다.  현재 ㈜이수엑사보드, ㈜이수엑사플렉스, Isu Petasys Corp.(미국법인) 등 3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MLB(Multi-Layer Board, 고다층회로기판)분야에서의 양호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외형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Cisco, Alcatel-Lucent 등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업체의 1차벤더로서 안정적인 거래관계에 기반한 시장지위가 제고되는 추세이다.

이를 바탕으로 Cray, Oracle 등 신규거래가 개시되는 등 MLB부문의 거래처 다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주력제품의 성장세, 이수엑사플렉스 인수 등을 바탕으로 2011년 연결기준 매출규모는 전년대비 15% 증가한 3,866억원을 기록했다.

한국기업평가는 "이수는 주 거래처의 단가인하 압력에도 불구하고 주력사업의 양호한 현금창출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유지되고 있다"면서 "향후 High-End서버부문의 실적 가시화, 자회사의 제품MIX 개선 등 긍정적인 요인에 힘입어 현 수준의 수익성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이어 "다만 과거 주력사업의 안정적인 현금창출력에 기반하여 재무부담은 개선추이를 보였으나, 자회사의 실적부진, 신규투자 계획, 이수건설에 지급보증 제공 등을 감안하면 재무구조의 개선폭이 제한적일 전망"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