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證, ETF 투자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ETF랩 출시
동양證, ETF 투자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ETF랩 출시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2.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Y W 825 서비스’, 투자자별 니즈에 따라 주식ETF와 채권ETF에 자유롭게 분산투자, 시중금리+α 수익 추구하는 맞춤형 ETF 자산관리 서비스
’MY W ETF 리서치 솔루션1호’, 본사 리서치 연계한 최적 조합으로 ETF에 투자, 목표수익률(8%) 도달시 채권형ETF로 전환 운용되는 ETF랩

 

동양증권이 25일 ETF를 통해 주식과 채권에 간접 투자하는 자산관리 서비스인 ‘MY W 825 서비스’와 ETF랩 상품인 ‘MY W ETF 리서치 솔루션1호’를 신규 출시했다.

‘MY W 825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정하는 투자비율에 따라 주식ETF와 채권ETF에 분산 투자하여 안정적인 자산 증식과 관리를 목표로 하는 ETF 자산관리 서비스다.

최초 가입시 고객이 주식형ETF와 채권형ETF의 투자비중(20:80/50:50/80:20) 및 투자 대상 주식형ETF의 종류(KODEX200, KODEX레버리지, KODEX인버스 중 하나)를 스스로 선택하여 투자하고, 매 분기 첫 영업일에 최초 설정한 투자비중대로 꾸준히 리밸런싱(Rebalancing)하여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감으로써 장기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수익률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이 원할 경우 ETF투자비율 및 주식형ETF 종류는 횟수 제한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특히 이 서비스는 은행예금금리+α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는 채권형ETF 80%, 주식형ETF 20% 투자를 통해 안정적으로 우상향하는 수익을 추구할 수 있고, 중장기적으로 주식시장의 상승을 예상하는 투자자는 주식형ETF 80%, 채권형ETF 20%의 비율로 투자하여 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투자목적과 성향의 고객들이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MY W ETF 리서치 솔루션1호’는 전문가가 주식ETF와 채권ETF에 최적의 조합으로 일임투자한 후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안정자산인 채권형ETF로 전환 운용하는 ETF랩 상품이다.

이 상품은 주식형ETF와 채권형ETF에 투자하되, 본사 리서치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지수의 상승 잠재력을 파악하고, 고객자산운용팀 내부 운용모델을 통해 국면별 최적의 조합으로 ETF에 투자한 후 목표수익률인 8% 수익률에 도달하면 채권형ETF로 100% 운용하여 안정적으로 수익을 확보한다. ‘MY W ETF 리서치 솔루션1호’는 5월 4일까지 모집하여 1년간 운용할 예정이다.

동양증권 조원복 고객자산운용팀장은 “ETF시장이 점차 커지면서 ETF투자가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ETF를 활용한 자산관리 및 ETF에 분산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MY W 825 서비스’의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고, 랩수수료는 분기별 1.2%를 후취한다. ‘MY W ETF 리서치 솔루션1호’의 최소가입금액은 500만원이고, 랩수수료는 가입시 0.8% 선취하고, 분기별 1.0% 후취한다. 모두 가입과 해지가 자유로워 가입 이후 별도 수수료 없이 중도환매 가능하며, 중도입출금도 가능하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1588-2600)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