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 대대적 조직개편…‘위상 강화 나선다’
이트레이드증권, 대대적 조직개편…‘위상 강화 나선다’
  • 강우석 기자
  • 승인 2012.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트레이드증권 리서치본부가 베스트 애널리스트 영입을 포함한 대대적인 조직 개편으로 리뉴얼에 나섰다.

기존의 이트레이드증권 리서치는 강점을 가지고 있는 원자재 및 스몰캡 시장을 중심으로 약 2년간 집중적인 리서치 육성을 통해 빠른 속도로 시장 인지도를 높여 왔다. 이를 기반으로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하는 법인영업본부도 최근 2년간 매년 100% 수준의 실적 상승을 시현하며, 중견 홀세일 사업부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왔다.

이번 리서치본부 개편은 우선 신임 본부장 영입과 투자전략 파트의 강화를 지향한다. 이미 수차례 베스트 스트레터지스트 반열에 오른 윤지호 상무를 본부장에 임명하고 신중호 애널리스트와 최광혁 애널리스트를 영입하여 투자전략팀을 확대 재편했다. 투자전략 부문은 지금까지 이 회사에서 육성이 다소 미진했던 분야로 이번 영입으로 금융투자업의 핵심 영업인 시장 정보 제공이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동차 및 부품 분야에서 베스트 애널리스트를 다수 역임했던 강상민 애널리스트를 기업분석팀장으로 임명해 섹터 부문의 역량도 크게 강화했다. 강상민 애널리스트를 중심으로 기존의 기업분석 1, 2팀과 니치마켓팀을 기업분석팀으로 통합, 일원화 했으며, 앞으로 베스트급의 애널리스트의 육성과 영입을 지속할 계획이다. 회사의 이런 노력이 결실을 이룰 경우 이트레이드증권 리서치본부는 명실상부한 정통 리서치센터로 대형 증권사와 본격적인 경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신임 본부장에 임명된 윤지호 상무는 “중견 리서치센터로 새롭게 리뉴얼되는 리서치센터의 수장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기존 애널리스트들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새롭게 영입된 인원과의 시너지 구조를 빨리 정착시켜 누가 보아도 특색 있고 강한 조직 색깔을 갖추도록 매진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