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월지급식 ‘바다로19호’ 선박펀드 출시
미래에셋증권, 월지급식 ‘바다로19호’ 선박펀드 출시
  • 최수아 기자
  • 승인 2012.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이 선박투자로 안정적인 월배당금을 지급하는 공모형 선박펀드 ‘바다로19호 선박투자회사’를 23일부터 오는 5월 18일까지 총 789억원 규모로 모집한다.

‘선박펀드’는 투자자들에게 자금을 모아 선박을 건조한 후에 해운사에 임대해주고 임대료를 받아 투자자들에게 배당을 하는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5만7천톤급 수프라막스 벌크선박 2척을 건조한 후 국내 최상위 해운회사인 현대상선과 최소 8년간의 정기용선계약을 체결해, 선박 인도 후 연 7% 수준의 안정적인 월 배당수익 지급을 목표로 한다. 향후 해운업황이 개선될 시에는 용선료 상승에 따른 추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투자기간 동안 선박가격이 상승할 경우 대상선박을 조기 매각해 투자자에게 지급한다.

총 투자기간은 11년 1개월로 중도환매가 불가능한 폐쇄형펀드지만, 올 6월 내 상장예정으로 장내매매를 통한 현금화가 가능하다. 또한 이 상품은 실적배당형 선박펀드이지만 현대상선의 최저용선료 보장 및 삼성물산의 잔존가치 보장 등의 안전장치가 마련되어 있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갖췄다.

이와 함께 조세특례제한법 상 선박투자회사 투자 시 2013년 말까지는 액면가 1억원 이하분의 배당소득에 대해 5%(주민세 제외), 1억원 초과분의 배당소득에 대해 14%(주민세 제외)로 분리과세가 적용돼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종필 미래에셋증권 상품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중국, 인도를 중심으로 철강산업관련재의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등 해운업황의 호전이 예상됨에 따라 매월 안정적인 배당수익과 향후 매각차익이 기대된다”며, “특히 전통적인 투자상품인 주식, 채권과의 분산투자효과가 있어 변동성에 대비한 투자포트폴리오 구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다로19호 선박투자회사’는 미래에셋증권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 HTS를 통해 청약할 수 있다. 최소 청약단위는 100주(1주당 발행가액 5,190원)다. 자세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영업점이나 금융상품센터(1577-93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