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삼성 K플러스 연속분할매수 펀드’ 출시
삼성자산운용,‘삼성 K플러스 연속분할매수 펀드’ 출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2.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이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분할매수를 반복하는 ‘삼성 K플러스 연속분할매수 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설정초기 자산 총액의 30%까지 주식관련 ETF에 투자해 주가 상승에 대비한다. 이후 매월 자산의 10% 정도의 주식을 매입해 변동성 장세에 대비하되 일정수준 이상 주가가 하락할 경우 5% 정도 추가로 매입해 저점 매수 기회를 적극 활용한다. 특히 안정적인 성과를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운용수익률이 8%에 도달할 경우 주식 비중을 30% 정도로 낮춰 수익을 확보한 후 다시 분할매수를 반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용광 리테일마케팅팀장은 “기존의 분할매수펀드는 분할매수가 한 번 완료되면 주식 비중을 조절할 수 없어 시장에 유동적으로 대응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 펀드는 이 점을 보완하여 수익을 보존하고 시장의 하락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또 일반적인 목표전환 펀드가 목표수익률 달성 후 추가로 얻는 수익이 채권수익률 정도라면 이 펀드는 8% 수익확보 후 분할매수를 반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추가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펀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ETF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KOSPI200 관련 ETF에 50%, 삼성그룹주 ETF 와 현대차그룹주 ETF에 각각 25% 내외로 투자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기업에 분산투자하게 된다.

수수료는 A클래스가 선취수수료 1% 연 보수 1.33% 이고 C클래스는 연 보수 1.62%다. 환매수수료는 30일미만은 이익금의 70%이며 30일 이상 90일미만은 A클래스가 이익금의 30%, C클래스는 50% 다.

이 상품은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국민은행에서 판매하며 온라인가입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