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 영국 헤지펀드 국내 독점판매 계약
KDB대우증권, 영국 헤지펀드 국내 독점판매 계약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2.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대우증권은 2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영국의 헤지펀드 운용사인 마샬웨이스와 국내 독점판매 계약 조인식을 가졌다. 마샬웨이스는 지난 1997년 설립된 전문 에쿼티 롱숏 헤지펀드 운용사로 운용규모가 6조원에 달한다.

KDB대우증권은 이번 계약으로 마샬웨이스사의 대표 펀드인 유레카 에쿼티 롱숏 펀드를 판매하게 된다. 이 상품은 주식의 내재가치를 기반으로 한 롱숏 투자전략을 구사하는 펀드로 자체 개발한 TOPS(Trade Optimized Portfolio System) 투자전략시스템을 이용한다.

TOPS 투자전략시스템은 전 세계 1400여명의 투자은행 애널리스트, 브로커, 주식 리서치 전문가들의 종목추천 및 투자의견을 실시간으로 투자전략에 반영시킬 수 있는 모델이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에서 선정하는 '헤지펀드, 올해 최고의 IT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으며, '유로헤지 어워드' 등 다수의 헤지펀드 관련 부문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이제성 KDB대우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마샬웨이스사는 장기간에 걸쳐 우수한 운용실적과 위험조정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헤지펀드 전문 운용사"라며 "KDB대우증권은 우수한 헤지펀드를 지속적으로 소개해 투자자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