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 이색 사회공헌 화제
KDB대우증권, 이색 사회공헌 화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2.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대우증권이 사회공헌 취지로 발간한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요리책'이 10만부 이상 배포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대우증권이 지난 27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요리책'의 무료 배포 부수가 10만 3000부를 넘어섰다. 출판계에서 판매 부수 10만부 이상이면 베스트셀러로 분류된다.

이 요리책은 귀화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기획됐으며, 무려 10개 국어(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몽골어, 태국어, 필리핀어, 인도네시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로 발간됐다.

김성철 사회봉사단 사무국장은 “국내 이주 외국인 귀화여성은 18만명으로 매년 3만명씩 늘고 있는데 설문조사 결과 언어와 한국 요리법이 한국 생활의 어려운 점으로 꼽혔다”면서 “숙명여대 한국음식문화원에 자문을 구하고 먼저 한국에 시집 온 이주여성들이 요리책의 번역 작업을 도왔다”고 말했다.

책에는 한국음식계량법부터 떡국, 배추김치, 깍두기, 계란말이 등 일반 가정에서 먹는 음식 45가지가 소개돼있다.

대우증권 관계자는 “최근 수요를 감당할 수 없어 판권을 출판사에 넘기고 언어별로 500만원씩 미리 인세를 받아, 전액을 다문화 가정을 위한 사회공헌기금으로 활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