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SNS기반 HTS '고수로' 출시
하나대투證, SNS기반 HTS '고수로' 출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1.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대투증권은 1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하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고수로(高手路)'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수로 HTS는 다른 투자자와 온라인상에서 관계를 맺으면서 투자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SNS 개념의 HTS로, 수익률 높은 투자 고수들의 거래 종목과 투자패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팍스넷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개발한 'TOP100' 화면과 '고수일지'를 탑재했다.

'TOP100' 화면을 통해 일반투자자들은 수익률 상위 100명 투자자들의 투자종목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는 고수로 HTS에서 실시간으로 매매하는 투자 고수들의 종목명, 체결가 등 실제 매매내역을 통계화한 것이다.

또 주식투자 SNS 커뮤니티 서비스 '고수일지'는 고객이 고수로 HTS에서 원클릭으로 직접 매매내역을 업로드해 본인의 매매 일지를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울러 600만명 회원이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는 '팍스넷'의 종목토론실을 탑재해 고객이 고수로 HTS 안에서도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가 주문창에서도 종목토론실 내의 해당 종목 관련 게시글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팍스넷 종목 진단과도 연결된다.

하나대투증권 관계자는 “성별, 직업, 투자스타일, 투자경력 등 각 분야별 검색을 통해 실전고수와 친구를 자동추천받을 수 있으며, TOP 100 고수들의 매매가 발생하거나 미리 등록한 친구들이 새 글을 업데이트 하는 경우 알람 서비스도 제공한다”며 “이러한 기능들은 모두 주문과 바로 연결돼 원클릭 매매도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고객은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이용하면 된다. 신규 고객의 경우 하나대투증권의 영업점 또는 제휴 은행 지점에서 계좌 개설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www.hanaw.com) 또는 고객센터(1588-3111)에서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