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승훈 콘서트로 모은 '쌀'화환 기부미(米) 620㎏ 기부
가수 신승훈 콘서트로 모은 '쌀'화환 기부미(米) 620㎏ 기부
  • 심요섭 기자
  • 승인 2011.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신승훈씨가 콘서트에서 모아진 '쌀'화환 기부미(米) 620㎏을 대구시 동구 자유재활원에 전달해 눈길을 끈다.

신승훈씨는 지난 10~11일양일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쌀화환을 보내 준 팬들과 함께 우리 사회의 어려운 자들을 돕는 아름다운 기부와 나눔을 실천했다.

26일 쌀화환 기부미(www.givemi.co.kr)에 따르면 대구시 동구 덕곡동 자유재활원에 전달된 '쌀화환 기부미(米)'는 결혼식, 장례식, 기념식 등 각종 행사 후에 대부분 버려지는 화환 대신에 '쌀' 화환을 보내어 쓰레기를 줄이는 친환경 나눔문화 캠페인이다.

'쌀화환 기부미(米)'는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유니세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어린이재단 등의 기관, NGO를 통해 형편이 어려운 가정과 빈곤아동, 결식아동들에게 그 쌀이 전해지도록 하여 과잉 쌀 재고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도 함께 돕고 있다.

현재 우리 농촌의 쌀 재고는 약 140만t 규모이며 쌀 수입 개방과 소비감소로 인해 매년 재고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우리주변의 빈곤아동의 수는 약 100만명에 이르며, 그 중 초, 중, 고의 결식아동 및 학생 수는 약 47만명 정도로 쌀화환 기부미(米)를 통해 남아도는 쌀을 절실하게 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기부미는 쌀화환 기부미 보내기 운동을 통해 농촌의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고, 불우이웃을 돕는 등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희망사회를 이루어 가는 데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설립됐다.

현재 전국 지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지사 설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부미 콜센터(1577-0333)와 기부미 홈페이지(www.givemi.co.kr)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