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수·서갑원 금품 수수 의혹 수사
김해수·서갑원 금품 수수 의혹 수사
  • 박태현 기자
  • 승인 2011.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저축은행 비리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은 김해수(전 청와대 비서관) 한국건설관리공사 사장과 서갑원 전 민주당 의원이 수사선상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

김해수 사장은 부산저축은행이 추진하고 있던 인천 효성 지구 개발 사업의 인허가를 도와 달라는 청탁과 함께 시행사 대표에게서 수천만 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 2008년 18대 총선 당시 인천 계양갑 후보로 출마하면서 수천만 원을 받은 의혹도 제기됐다. 김 사장은 총선에서 낙선한 뒤 청와대 정무 비서관으로 자리를 옮겼다.

검찰은 최근 부산저축은행 임직원들을 소환 조사하는 과정에서 관련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김사장은  돈을 받은 사실이 전혀 없다며 관련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검찰은 민주당 서갑원 전 의원이 뇌물수뢰 정황을 잡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8년 부산저축은행 김양 부회장이 순천에 있는 박형선 해동건설 회장의 별장 앞에서  당시 지역구 의원인 서갑원 전 의원에게 3,000만 원을 건넸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부산저축은행은 순천 왕지동 아파트 사업에 550억여 원을 투자했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청탁의 대가가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서 전 의원은 "당시 순천시장과 사업 청탁 이야기를 나눌 정도로 가까운 사이가 아니었다"며 ?돈을 받은 사실이 전혀 없다"고 의혹을 강력히 부인했다. 

부산저축은행 비리는 감사원, 금감원 등을 넘어 정치권, 청와대까지 고구마 줄기처럼 뻗어있어 검찰 수사가 어디로 튈지 감지하기 힘든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