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자문형랩과 ELS의 장점을 하나로
우리투자증권, 자문형랩과 ELS의 장점을 하나로
  • 김아름 기자
  • 승인 2011.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연계형 랩+지수하락 헤지 가능 공모ELS 상품 결합한 복합투자 서비스
현 지수 2150 대비 코스피 1870 수준까지 하락위험 회피가능
3% 수익률 달성시 안정자산으로 전환 운용

우리투자증권은 주가지수 하락 시 위험을 방어하면서 상승 시에는 수익을 취하는 복합투자서비스 ‘옥토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 서비스’ 상품이 판매 개시 이후 한달 여 만에 3천억 원이 모집되었다고 밝혔다.

복합투자서비스 ‘옥토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주식시장 변동성 확대에 따른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또한 이 상품은 자문형 랩과 공모ELS 상품을 결합해 지수하락에 따른 손실을 회피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업계 최초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이 상품은 상승 국면에는 자문형 랩 투자로 투자수익을 취하고 지수하락에 대한 헤지 기능을 지닌 ELS 투자를 통해 투자기간 중 제한된 범위 내의 주가가 하락해도 회피할 수 있다. 종합주가지수 2150포인트 대비 1870선까지 하락해도 손실을 피할 수 있다.

특히 현재 모집 중인 자문형랩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모아모아랩 형태로, 전환수익률(3%) 달성 시마다 이익금은 안정자산(MMW 또는 RP)으로 전환해 운용하는 구조를 띄고 있다. 이는 전환수익률 관리를 통한 리스크 관리 및 수익률 제고를 동시에 추구하는 유형이다.

‘옥토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지난 3월말에 신규로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우리투자증권이 판매하고 있는 자문형랩 중 성과가 우수한 브레인, 코스모, GS자산, 유리치 등을 출시하여 한 달여 만에 모집금액이 3000억을 돌파했다(2011년 5월 9일 기준).

우리투자증권 김은수 상품전략본부장은 “복합투자서비스인 ‘옥토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향후 다양한 수익구조를 지닌 상품개발에 주력하여 Wrap을 통한 자산관리서비스 혁신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