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투자자보호를 위해 다시 한번 앞장 선다!
현대證, 투자자보호를 위해 다시 한번 앞장 선다!
  • 김아름 기자
  • 승인 2011.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 회원을 확보한 『Choice & Care』서비스 업그레이드로 고객보호에 앞장
가입철회, 판매보증, 상품 재구매 지원 서비스 추가

현대증권(대표이사 최경수)은 10만 회원을 확보하여 이미 자산관리시장에서 검증된 현대증권의 대표 펀드 A/S서비스『Choice & Care(이하 C&C)』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2009년 출시된 C&C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개발된 펀드내재가치 분석 시스템인 현대FRS(Fund Rating System)를 통해 객관적으로 펀드의 가치평가, 성과관리, 모니터링을 하도록 한 혁신적인 투자자 보호 서비스로 이듬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최우수신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투자자에게 적합한 펀드를 추천하는「Good Choice」, 가입이후 펀드의 질적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Detail Care」서비스에 이어「Choice Back」및 「More care」 서비스가 추가되었다.

「Choice Back」서비스는 “가입철회 서비스”와 “판매보증 서비스”로 구성된다. “가입철회 서비스”는 펀드, ELS/DLS, 랩, 신탁, 채권 등의 상품가입 후 고객이 가입의사가 바뀌어 5영업일 이내 가입철회를 요청할 때 현대증권이 수취한 수수료를 반환해 주는 서비스이다. 이어 “판매보증 서비스”는 현대증권 직원이 고객에게 적합하지 않은 상품을 판매하였거나 상품의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경우, 가입 후 15일 이내에 고객이 요청을 하면 해당 상품을 환매하고 차액을 배상해주는 서비스로 이 두 서비스는 오는 16일(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또한「More Care」서비스는 “상품 재구매 지원 서비스”로 기존에 가입한 상품의 성과가 현저하게 좋지 못한 경우와 장기투자를 할 경우에 재가입 한 상품의 수수료를 면제 또는 할인해주는 서비스다. 장기투자시 수수료 할인 및 면제서비스는 이달 초부터 시행 중이며, 가입상품의 성과에 따른 지원서비스는 출시예정이다.

업그레이드된 C&C 서비스의 본질은 “투자자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금융투자상품의 완전판매”로 과거 펀드중심 A/S서비스에서 대상을 펀드, ELS/DLS, 랩, 신탁, 채권 등 주요 금융투자상품으로 확대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또한 추천 및 모니터링 중심의 관리서비스에서 가입철회, 판매보증, 재구매지원의 보다 실질적인 고객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의 핵심이다.

최경수 사장은 “현재 고객님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C&C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현대증권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과 보다 안전한 금융투자 프로세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추후에도 금융투자상품의 사후관리부분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현대증권이 고객보호를 선도하는 증권사로 자리잡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